중국 심양의 역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沈阳为什么又叫奉天?심양은 왜 봉천이라고 할까요?
在蒙古人统治下的元朝,正式有了沈阳这个名字:元大德元年(1297年),在大元帝国的版图里正式出现了名为“沈阳路”的行政建制,正是将沈州、辽阳二个总管府合并,各取一字,定名“沈阳”,这并不能展现它久远的历史和深邃的内涵。沈阳城还有两个名字:盛京,奉天,才能够把神的用意和对沈阳人的祝福表达出来。
몽골인 치하의 원나라에 심양이라는 정식 명칭이 생겼다. 원대덕 원년(1297년) 대원제국의 판도에 심양로라는 행정건제가 본격화된 것은 심주, 요양의 두 총관을 하나로 합쳐 '선양'이라고 이름 붙이는 오래된 역사와 깊은 속뜻을 보여주지 못한다.선양성에는 또 성경(盛京), 봉천(奉天)이라는 두 가지 이름이 붙는다.
清太祖努尔哈赤
“盛京”和“奉天”的名字 都是大清朝时候才有的。天命十年(1625年),清太祖努尔哈赤把都城从辽阳迁到沈阳中卫,并在沈阳内着手修建皇宫(今沈阳故宫)。天聪八年(1634年),清太宗皇太极尊沈阳为“天眷盛京”,故称“盛京”。顺治十四年(1657年),以“奉天承运”之意在盛京城(今沈阳)设奉天府,沈阳又名“奉天”。而“盛京”的名字,在西藏佛教喇嘛眼中,是为“盛开莲花的境域”,盛京以及大清国乃是佛国佛境,具有西藏佛教帝国的内涵与外观。也就是说,盛京在它的名字被命名的时候就已经体现了西藏佛教对其寄予弘扬教法的含义,而盛京城的结构就充分证明了这一点。
盛京城的结构主要的就是一宫四塔七寺。一宫就是沈阳故宫,四塔就是在东南西北四个方向建立的四个塔,每个塔配建一个寺庙,东塔永光寺,南塔广慈寺,西塔延寿寺,北塔法轮寺,另外还有实胜寺及寺内护法楼、御花园长宁寺。四塔围绕成为一个圆形,以实胜寺为核心,构建成为一个自然坛城。而坛城在西藏佛教中,是为了佛在修行密法的时候,防止魔众入侵而建筑的,这四座古塔就是震慑妖魔的法器。它的核心目的就是为了保护清朝 的统治核心——故宫。
청태조누르하치
"성경"과 "봉천""라는 이름은 모두 청나라 때 생겼다.천명 10년(1625년)에 청 태조 누르하치가 도성을 랴오양(遼陽)에서 선양(瀋陽)의 중위로 옮기고, 선양(瀋陽) 내에 황궁(皇宮·현재의 선양 고궁) 건설에 착수한다.8년(1634년) 청 태종황 태극존 심양을 천속성경(天 。盛京)이라 하여 '성경(盛京)'이라 불렀다.순치 14년(1657년) 성경성(지금의 선양)에 천부(天府)를 봉천(奉天)한다는 뜻에서 '봉천(奉天)'으로 불렸다.성경이라는 이름은 티베트 불교 라마에게는 연꽃이 피는 경역으로, 성경과 대청국에는 불국불경으로 티베트 불교제국의 의미와 외관을 담고 있다.성경이란 이름이 붙었을 때부터 티베트 불교가 그에게 바친 교법적 함의를 잘 보여주는 성경성의 구조라는 얘기다.
성경성의 구조는 주로 중요하다.바로 일궁사탑칠사입니다.바로 1,4궁이 바로 탑 선양 고궁이 방향을 세운 네개 동서남북 네개의 탑 하나마다 절에 탑이 부대 시설 사찰을 광범위하게 남쪽 타워 CTF 영광을 사찰 자, 서탑차 연수도 다니고 절은 쿠타 방법이다.절이 절에서 승리하고, 피부 보호 법 건물. 절 어화원 창닝4탑은 둘레를 둥글게 둘러싸고 실승사를 중심으로 한 자연단지로 조성되었는데요.단성은 티베트 불교에서 부처가 밀법을 수행할 때 마중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세운 것으로, 4개의 고탑이 바로 요술의 법기였다.그 핵심 목적은 청나라 통치 핵심인 고궁을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崇德元年(1636年),清太宗皇太极于沈阳称帝,蒙古归顺清朝,用白骆驼驮着蒙古圣物——吗哈噶喇金佛、传国玉玺来沈阳。清太宗皇太极敕建莲花净土实胜寺供奉吗哈噶喇金佛,因其是皇室家庙,因此又称皇寺。这是清代历史上,规格等级崇高、历史最为悠久的皇家寺院。被称为“盛京 手刹”。清朝君主在清朝开国之初,就得到西藏佛教的很大帮助。据说西藏佛教僧侣中有擅长相地术者,在皇太极初建盛京城时,就有意要把盛京打造成佛国胜地。崇德八年(1643年)三月,清太宗皇太极听取西藏僧人建言,在盛京城德胜门、抚近门、怀远门、地载门外五里处,同时破土各建塔寺一座,分别为东塔慧灯朗照永光寺、南塔普安众庶广慈寺、西塔虔祝圣寿延寿寺、北塔流通正法法轮寺。顺治二年(1645年)五月,四塔寺全部建成,隶属实胜寺下院。皇太极逝后,其御花园改建为长宁寺,至此沈阳城以玛哈噶喇为主尊,皇寺庙和皇寺护法楼为核心的“四塔七寺”坛城结构正式完成。
청태종황은 숭덕 원년(1636년) 선양(瀋陽)에서 태극을 제물로 삼았고, 몽골은 청나라에 귀의해 흰 낙타에 몽골의 성물인 '나가라( 吗噶羅) 금불(金佛), 전(傳) 국옥새를 싣고 선양(瀋陽)에 왔다.청태종 황태극칙건연화정토실승사( 莲花)를 모신 이가라(河 。羅金佛)는 황실가묘(皇室家廟)라 하여 황사(皇寺)라고도 하였다.청대 역사상 규격이 숭고하고 역사가 가장 오래된 왕립사원이다.일명 '성경 수찰'이다.청나라의 군주는 청나라 개국 초기 티베트 불교의 도움을 크게 받았다.티베트 불교 승려 중에는 상지술에 능한 사람이 있었으며 황태극 초기 성경성을 쌓을 때 성경을 불국의 명소로 만들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한다.숭덕 8년 3월)( 1643이 숭덕제 똑똑하게 듣고 티베트 승려들을 종류의 말에 문, 성경에 가까운 승리를 한 문, 문, 품. 멀리문 밖 5리 땅을 태우고 동시에 각 한채 첫 삽을 뜨다, 절을 각각 쌓은 성 동쪽으로 절의 탑, 낭독 사진이 죽남쪽 타워 안의 영광에 공개, 넓은 절로 세우기를 빕니다 삼가 자 수 서탑, 세인트고 있다 유통 법 사찰 법 차례 북쪽 타워가 있다. 절순치 2년(1645년) 5월 사탑사가 모두 세워져 실승사 하원에 소속됐다.황태극사(皇代極死) 후 어화원이 장녕사로 바뀌면서 선양성은 마하가라(馬河噶羅)를 주존으로 황사묘(皇寺)와 황사(皇寺) 호법루(護法樓)를 중심으로 한 '사탑칠사(四塔七寺)'의 단성 구조가 완성됐다.
清太宗皇太极
坛城又称曼荼罗,在古印度,曼荼罗是指国家的领土与奉神的祭坛。公元7世纪时,佛教传入西藏,松赞干布主持修建大昭寺时,第一次使用了曼荼罗艺术。到了公元8世纪时,印度密教大师莲花生,又将神秘奥妙的曼荼罗应用于西藏第一座佛法僧三宝俱全的寺院——桑耶寺的整体建筑设计中。元朝时,藏密佛教僧人在凉州城外东西南北四个方位分别兴建了一座喇嘛寺院和四座塔,与凉州城共同构成一座曼荼罗。由此可见,以曼荼罗的理念建立都城,古已有之,盛京城是清朝建立的第一个坛城都城。
清朝国君认为天子受命于天,给沈阳又起了一个“奉天 ”的名字,就是取清朝统治者要奉天承运管理的意思。而清朝统治者自然就是真龙天子了
청태종 황태극
단성은 만다라라 일컬어지며만다라는 고대 인도에서 나라의 영토이자 신을 섬기는 제단을 의미했다.서기 7세기 무렵 불교가 티베트에 전해진 뒤 송찬이 대소사 건립을 주관하면서 만다라 예술이 처음 사용됐다.서기 8세기 무렵 인도 밀교의 대가 연화생은 신비로운 만다라를 티베트 최초의 불법승인 삼보가 완비된 사원인 산야사의 전체 건축 설계에 적용했다.장밀불교 스님들은 원나라 때 양주성 밖 동서남북에 각각 라마사원 1개와 탑 4개를 세우고 양주성과 함께 만다라 1개를 지었다.이처럼 만다라의 이념으로 도성을 세웠는데, 옛부터 성경성은 청나라가 세운 최초의 단성(壇城) 도시였다.
청나라의 군주는 천자로 여겼다하늘에서 명령을 받고 심양에게 또 하나의 '봉천(奉天)'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는데, 이는 청조 통치자가 천명을 받들어 관리를 받들어야 한다는 뜻에서 붙여진 것이다.청조 통치자는 당연히 진룡천자였다
盛京”和“奉天”的名字,在民国时期一直都在使用
后来,虽然清朝灭亡了,“盛京”和“奉天”的名字,在民国时期一直都在使用。随着历次运动和破坏性的建设,四塔四寺也残缺不全,有的寺庙被毁,西塔延寿寺于1968年被拆除,1998年又恢复。现东塔还健在,而永光寺则无存。皇太极修建东、西、南、北四塔四寺,意让四塔四寺护佑人民,确保“奉国安民,五福斯来”。四塔建成后,西藏佛教僧人分别对北塔、东塔、南塔、西塔逐一开光,并举行隆重的开光仪式,祈祷金刚加持。毁塔毁寺,之后再重建,也起不到当初的作用,因为它们只是恢复了塔寺的形式,没有了塔寺的内涵。所以沈阳城就再也得不到神佛的加持保佑了
성경'과 '봉천'이라는 이름은 민국 때 사용됐다.
그 후, 청나라는 멸망했지만, '성경'과 '봉천'이라는 이름은,민국 시대 내내 사용했습니다.여러 차례의 운동과 파괴적인 건설로 4탑 4사가 미비하고 일부 사찰이 파괴되었으나, 서탑 연수사는 1968년에 철거되었다가 1998년에 다시 복원되었다.현재 동탑은 건재하고 영광사는 무존재하다.황태극은 동·서·남·북 4탑 4사를 지어 사탑 4사에 인민을 호위하게 하고, '봉국안민(奉國安民) 오복사래(五福士來)'를 확보하도록 하였다.4탑이 완성되자 티베트 불교 승려들은 각각 북탑, 동탑, 남탑, 서탑을 차례로 개광하고 금강가치를 기원하는 성대한 개광식을 거행했다.탑을 부수고 다시 지어도 탑사의 형식이 복원되었을 뿐, 탑사의 내실이 없기 때문이다.그래서 심양성은 더 이상 신불의 가지배를 받지 못하게 되었다
沈阳郊区的满族人
相较于六朝古都的南京,九朝古都的西安,沈阳的历史很长,可是作为文化历史古都的时间却不长。到了清朝,做了十年的首都后,就一直作为北京的陪都而存在。虽然是陪都,可是,作为清朝的龙兴之地,地位也是十分尊崇。特别是这自然坛城的结构,在历朝历代的首都中也是绝无仅有的。
심양 교외의 만주족 사람
육조 고도의 남쪽에 비견되다경, 구조 고도인 시안, 심양의 역사는 길지만, 문화 역사인 고도(古都)인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청나라에 이르러 10년간 수도로 활동한 후 줄곧 베이징의 수도로 자리를 잡았다.배도( 陪都)였지만 청(淸)나라의 용흥지(龍興地)였고, 그 위상도 존경스러웠다.특히나 이 자연단성의 구조는 역대 수도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것이죠.
파파고로 번역을 하였습니다.
'중국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유학 홈스테이, 차이홈] 중국 심양역사(2) (0) | 2021.01.23 |
---|---|
[중국 어학연수, 차이홈] 중국의 직장문화는 어떨까? (0) | 2021.01.22 |
[중국어학연수, 차이홈] 중국음식 맛집 탐방(1) (0) | 2021.01.21 |
[중국 전문 홈스테이, 차이홈] 중국 심양 맛집 탐방(4) (0) | 2021.01.19 |
[중국 유학 홈스테이, 차이홈] 중국 전 세계를 포도향으로 물들이다. (0) | 2021.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