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식

중국유학, 중국어학연수 (심양 백신접종 상황)

차이홈유학원 2021. 4. 12. 10:52

 

 

 

 

안녕하세요

중국조기유학 및 어학연수 , 중국현지 홈스테이를 전문 운영하고있는 차이홈 유학원입니다.

오늘은 심양시 코로나 백식 접종상황에 대해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바이두

 

 

현재 심양시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차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심양시 전체 누적 접종 횟수 42만회입니다.

 

다음 단계의 시민들의 대규모 접종을 위해 심양 첫 코로나19 '사각형' 접종점을 대동구 피트니스센터내에 건립을 완료 하였습니다.

 

 

 

<출처> 바이두

 

 

다른 각 구도 상황에 따라 임시의 '사각형 선실' 접종점이 속속 설치되고있습니다.

리모델링을 거쳐 넓고 깨끗한 코로나19 백신 '사각형' 접종점으로 탈바꿈했으며 4000㎡ 규모로 상하층 2개 층에 30개씩 접종대가 있습니다. 본격 가동되면 하루 6000회 이상 접종할 수 있고, 인파에 따라 지역 개방도 조절할 수 있다.

 

이 접종점은 과학적 계획을 거쳐 8개 분구로 구분되었으며 각 구역마다 명확한 안내표지가 있고, 가동 후 시민 한 명의 항목이 중복되지 않도록 안내합니다.

 

접종점에는 코로나19 접종 절차도도 함께 전시돼 있어 접종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접종 지점에는 접종자마다 접종 전 과정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코로나19 접종 절차도 나와 있었다.

 

 

주변 사람들이 모두 접종해야 하는데, 모두 질병에 걸리지 않으면, 나는 접종할 필요가 없는 주장에 대해 둥구이화(東啓華) 심양시 질통센터 부주임은 "인식의 오류"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는 여전히 전 세계로 널리 퍼지고, 상황이 여전히 심각해 수시로 전파될 위험이 있고, 대부분 코로나19의 감수성이 예민해 한번 유입되면 유행을 일으킬 수 있으며 코로나19 감염 후 발병 가능 중증-사망까지 현재 조치는 장기적인 대책이 아니며,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이며 유력한 방법은 예방접종이기 때문에 현 단계에서는 백신을 접종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면역장벽을 형성해야 전파 통제가 가능하고 코로나19 전파계수로 따지면 보통 80% 가까이 백신을 맞아야 면역장벽이 형성되며 "사람들이 접종할 것을 기대하면서 접종을 하지 않으면 전체 접종률이 기대에 못 미쳐 바이러스 차단에 별 효과가 없습니다.

 

접종 전에 반드시 의사에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알려주고, 의사가 관련 문의와 검진, 과학적 판단을 한다.시민은 접종 전 백신 접종 동의서를 작성해 의사의 권고에 따라 맞혀야 합니다.

 

 

초,중,고 조기유학 및 중국대학입시, 중국현지 홈스테이등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중국유학 및 중국어학연수 , 중국현지 홈스테이를 전문 운영하고있는 차이홈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