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식

중국 홈스테이 , 중국유학 ( 심양 서탑 거리 , 서탑 시장 둘러보기)

차이홈유학원 2021. 3. 17. 16:40

 

 

 

 

안녕하세요

중국유학 및 어학연수 , 중국현지 홈스테이를 전문 운영하고있는 차이홈 유학원입니다.

 

오늘은 요녕성 심양시의 서탑거리와 서탑 시장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바이두

 

 

심양시 주변에는 각각 4 개의 탑이 있으며, 서쪽 탑은 " 연소사" 라고 불립니다 .

심양시 평화구 서탑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탑은 숭덕 5년(1640년)에 건립되었으며, 순치 2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몸체가 하얀색이라 백탑이라고도 하며 심양의 옛 도시의 서에서는 속칭 민간에서 서탑이라 부릅니다.

서탑 거리의 이름은 여기서부터 유래되었고 문화혁명 당시 서탑이 멸실되고 다시 복원되었습니다.

 

서탑은 동북 3성에서 조선족자치주, 현을 제외한 최대의 민족집적구역입니다.

 

 

 

 

<출처> 바이두

 

 

12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서탑상가는 독특한 민족적 정취가 있으며, 서탑거리의 주축 양쪽에는 조선족 특색과 한국적 정취가 물씬 풍기는 레저문화산업벨트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숙박음식점, 주민서비스, 문화예술, 스포츠헬스, 레저 등 다양한 업태의 서탑 경제는 신라성, 모란관, 도레미, 한백상점, 알림맘 등 유명상가가 밀집되어 심양시 조선족들의 경제·문화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1990 년대부터 개발되었으며, 이곳에 처음 온 투자자는 대부분 한국인이었습니다.

그들은 서탑 지역의 한국인 인구의 특성에 관심을 가졌고, 그들의 국가 관습은 서탑의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출처> 바이두

 

 

3만여 명의 조선족 주민이 거주하는 가장 중요한 랜드마크 서탑 거리는 682m로 미국 코리안가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크고 기업 105개, 은행 9개, 쇼핑몰 2개가 있습니다.

 

한국 자본이 대거 유입되면서 원조 한국 음식과 순 한국식 서비스가 등장했고, 메뉴판부터 옷차림, 서비스까지 거의 한국과 흡사합니다.

 

 

<출처 > 바이두

 

 

시타는 매일 오후 5시에야 북적거리기 시작하는데 보통 밤 2시 후반까지 계속되며 심양에서 한밤중에 차가 막히는 곳은 서탑(西塔)뿐입니다.

 

 

<출처> 바이두

 

 

서탑에 처음 와 본 한국인들은 깜짝 놀랄 정도로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데데, 이역만리 심양에 이렇게 비슷한 나라가 있을 줄은 몰랐으며 이 때문에 한국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중국의 서울이라는 애칭이 붙었습니다.

 

 

서탑 시장(거리)

 

<출처> 바이두

 

 

근 1년 동안, 비록 모든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원인의 영향 때문에, 심양 서탑은 예전 같지 않았다.그렇게 번화했지만 조선족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서탑거리는 여전히 인기입니다.

 

 

<출처> 바이두

 

 

반찬을 사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고 반찬이나 기타 특색 있는 음식들은 결코 싸지 않지만, 많은사람들은 이 서탑 시장에 방문해 많은 물품들을 구매합니다.

 

 

<출처> 바이두

 

 

 

<출처> 바이두

 

 

된장찌개용 된장,김치, 구보, 무짠지, 손으로 만든 떡, 초밥, 순대, 고춧가루, 깻잎….…등등. 남, 북에서 먹을 수 있는 특색 있는 먹을거리라면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 특색 반찬, 특색 과자를 좋아한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초,중,고 조기유학 및 중국대학입시, 중국현지 홈스테이등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중국유학 및 중국어학연수 , 중국현지 홈스테이를 전문 운영하고있는 차이홈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chihome.co.kr

유튜브 : "차이홈" 검색

Email : kkybk@naver.com

연락처 : 010-7464-6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