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식

[중국어학연수, 차이홈] 중국유학 (중국 골프시장)

차이홈유학원 2021. 2. 19. 10:56

 

 

 

 

안녕하세요

이제 벌써 2월말이 네요 곧 기온이 온화해지고 봄이 올텐데요 오늘은 야외 스포츠 중 중국 골프 문화와 시장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바이두

 

 

 

한국은 전 세계에서 골프를 가장 좋아하는 나라로 꼽히며 시장 규모는 미국·일본에 이어 세계 3위입니다.

여자 골프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강하고 한국 선수가 LPGA투어를 주름잡고 국내 투어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한국의 골프 발전에 못지않게 중국에서도 골프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경제 성장과 더불어 상류층과 중산층을 중심으로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생활 수준이 높아진 중국에서 스포츠로서 골프는 차분하고 점잖은 문화를 보여주면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골프에서 보여지는 ‘녹지, 햇빛, 신성한 공기 속에서 누리는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동경과 함께, 골프로 실현되는 ‘건강, 고아함, 조화로움’의 문화를 추구하고 즐깁니다. 더 이상 '귀족 게임'이 아닌 대중 스포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과거 약 60%의 중국 골프인구 연령이 40대 이상이었으나 최근 몇 년간 해당 연령대가 낮아지는 추세를 보이고있습니다.

 

중국 청소년 프로 골퍼와 아마추어 골퍼, 골프 애호가 등이 증가하고 있고 청소년 대상 골프 아카데미 등 관련 서비스 및 골프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2016년 골프의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이후 정부에서는 대대적인 청소년골프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대회 유치 및 유망주 발굴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중국 골프협회에 등록 된 중국의 청소년 골프인구는 자그마치 2만5천명에 다달합니다. 한국의 2000여명의 10배가 넘는 인원인데요 특히 이들의 부모들은 한국의 골프테크닉을 습득하고자 한국 지도자들을 중국으로 초청한다고 합니다.

 

 

저희 차이홈에서도 이러한 트렌드와 문화에 발 맞추어 운영중인 프로그램에 한국인 프로골퍼가 직접 지도하는 골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국 심양 골프장>

 

 

 

 

 

<차이홈 골프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생들>

 

 

다양하게 뻗어가는 골프산업

 

- 해외 여행

중국 골프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해외여행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유럽과 동남아 등 다양한 국가의 여행사 및 골프 단체와 협력한 '골프 여행'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 스크린 골프 인구 증가

골프 애호가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향후 야외 골프장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며 스크린골프장은 보통 호텔, 사무실, 클럽, 휴양지 등에 설치 야외 골프장에 비해 비용이 훨씬 저렴해 스크린골프장을 선호하는 중산층 이상의 고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주춤하고 있는 상태로 보여지지만 코로나 종식 후 더욱이 발전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