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식

중국유학,중국어학연수 ( 헷갈리는 심양의 3개 기차역 구분하기 )

차이홈유학원 2022. 2. 28. 10:15

 

 
 
 

 

안녕하세요

중국조기유학 및 어학연수 , 중국현지 홈스테이를 전문 운영하고있는 차이홈 유학원입니다.

헷갈리는 심양의 3개 기차역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차이홈"은 중국 요녕대학교 한국 공식 입학처입니다.

 

<출처> 바이두

 

같은 이름의 기차역을 두 개 만나면 현지 여행에 주의해야 하고, 틀리면 엉뚱한 역으로 가게 됩니다.

기차역의 이름은 그것을 지정할 때 같은 이름의 상황을 고려하므로 지도에 같은 이름을 가진 기차역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같은 도시에서 기본적으로 같은 이름의 기차역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차역 이름이 많아 시간이 지나면 나중에 개명하더라도 지역 주민들이 원래 이름으로 부르기를 선호하면서 이름을 바꾸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심양만 해도 3개 역이 같은 이름을 썼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헷갈립니다.

 

 

<출처> 바이두

 

첫 번째는 심양역입니다. 심양에 건설된 최초의 기차역으로 1899년에 건설되었으며 당시 이름은 목각진이었고 이후 여러 차례 개명되었습니다. 선양북역이 설립된 후 사람들은 그것을 구별하기 위해 선양남역이라고 불렀고 공식적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쑤자툰 역이 심양 범위에 들어간 후 심양역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출처> 바이두

 

 

 

쑤자툰역은 원래 쑤자툰역이라고 불렸지만, 심양이 계속 확장되어 쑤자툰역을 포함하게 된 후, 쑤자툰역은 심양역의 지리적 위치에 상대적인 심양남역으로 개명되었습니다. 따라서 심양에는 두 개의 "심양 남역"이 있었는데, 이는 당시 많은 사람들을 혼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2010년 현재의 심양남역 건설이 시작되면서 쑤자툰 역은 선양 남역의 이름을 포기하고 원래 이름으로 다시 변경되었습니다.

 

 

 

<출처> 바이두

 

 

 

따라서 심양기차역, 쑤자툰기차역, 선양남부기차역을 모두 "심양남부기차역"이라고 부르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역을 잘 못 알고 있습니다.

 

심양을 여행할 때 운전기사에게 타이위안 거리 심양역, 쑤자툰 남역, 신심양남역을 명확히 하여 잘못된 장소로 가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초,중,고 조기유학 및 중국대학입시, 중국현지 홈스테이등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중국유학 및 중국어학연수 , 중국현지 홈스테이를 전문 운영하고있는 차이홈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